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앤트맨(ANT-MAN, 2015) 줄거리

by 슈퍼 루키 2021. 12. 16.

1. 핌 입자의 개발

쉴드의 연구원인 행크 핌의 이야기로 영화가 시작된다. 행크 핌은 핌 입자를 개발해 쉴드가 소련과 공산주의에 대항해 싸울 때 도움을 주었다. 행크 핌은 그의 아내와 비밀 요원으로 투입되어 싸우다가 아내를 잃었다. 쉴드는 강력한 핌 입자의 효과를 보고 이를 훔쳐 무기로 만들어 대량 생산하고자 했다. 하지만 행크는 이에 반대해 결국 쉴드를 탈퇴하였다.  

 

그는 핌 테크놀로지 기업을 세우지만 그의 제자인 대런 크로스의 계략으로 회사에서 쫓겨나는 신세가 된다. 어느 날 대런은 자신이 쫓아낸 행크를 기업에 초대한다. 대런은 자신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데 바로 행크의 핌 입자 기술을 이용한 옐로우 재킷 기술이다. 하지만 아직 생물체를 축소시키진 못하는 상황이다. 행크는 프로젝트를 무산시킬 수 있는 적임자를 찾아 자신이 개발한 슈트를 줄 예정이다.

 

2. 새로운 작전을 시작한 스캇

감옥에 갇혀 다른 죄수들과 싸우고 있는 스캇 랭이 영화의 주인공이다. 그는 절도로 감옥에 수감되어 3년을 채우고 출소한다. 그의 친구 루이스가 그를 데리러 나왔다. 새로운 범죄를 제안하지만 스캇은 이를 거절하고 배스킨라빈스에 취직한다. 하지만 곧 범죄 이력을 들켜 해고당하게 된다. 

 

스캇은 이혼을 했지만 자신의 딸 캐시가 보고 싶어 그의 집을 찾아간다. 이미 새로운 남자 친구와 함께 행복한 생일 파티를 보내고 있는 캐시이다. 스캇의 전 아내는 캐시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 집과 직장을 만들라고 한다. 결국 돈이 문제라고 생각한 스캇은 다시 루이스를 찾아간다.

 

루이스가 제안한 프로젝트는 돈 많은 노인이 일주일 동안 자리를 비우는 사이 금고를 털자는 것이었다. 그 안에 무엇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일단 작전은 시작된다. 그들이 노린 집은 바로 행크의 집이었고 행크는 모든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알 수 없는 구형 오토바이 슈트를 가져온 행크는 집에 돌아와 그것을 입어본다. 손에 버튼을 누르자 개미만큼 작아져 버린다. 

 

3. 훔쳐온 슈트가 이상하다.

이상함을 느낀 스캇은 슈트를 다시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돌아가는 과정에서 경찰에게 잡힌다. 이때 행크가 그를 찾아와 탈출을 돕는다. 알고 보니 스캇은 전기 공학 학위가 있으며 대기업에 다녔던 경험이 있는 똑똑한 사람이었다. 또 행크가 걸어 놓은 여러 장치들을 우회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의 슈트와 함께 임무를 내린다. 바로 대런이 슈트를 완성하기 전에 이를 훔쳐오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대런은 생물체를 축소하는 기능까지 연구를 마친 상태이다. 시간이 급해지자 행크의 딸 호프가 작전을 재촉하기 시작한다. 스캇이 앤트맨 슈트에 적응하는 동안, 행크는 호프에게 어머니의 이야기를 처음 들려준다. 행크와 그의 아내 재닛은 함께 앤트맨과 와스프라는 작전을 수행하다가 분자의 단위로 더 작게 변신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행크의 슈트가 잠시 고장 나는 바람에 재닛이 양자역학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었고 끝내 다시 돌아오지 못했다. 호프는 아버지의 마음을 확인하고 자신이 슈트를 입는 것을 반대했던 상황을 이해하게 된다. 그렇게 스캇은 개미와 교감하는 능력부터 자유자재로 커지고 작아지는 능력을 터득해 슈트에 적응한다.

 

4. 다시 만난 하이드라와 대런

행크 일행은 쉴드에 잠입해 신호 유인 장치를 훔쳐 대런의 연구소에 침입한다. 하지만 대런은 이미 이들이 올 것을 예상하고 슈트를 빼돌린 상황이었다. 다시 등장한 하이드라 일행에게 거액을 받고 슈트를 팔기로 계약한 상황이다. 행크는 크게 분노하지만 대런에게 총을 맞고 쓰러진다. 다행히 행크가 미리 준비해놓은 탱크 덕분에 연구소에서 탈출하고, 스캇이 대런의 뒤를 쫓아 비행기에 탑승한다. 신호 유인 장치는 하이드라가 가져가 버린 상황이다.

 

대런은 옐로우 슈트를 착용해 앤트맨과 지상에서 싸우기 시작한다. 대런은 타깃을 바꿔 스캇의 딸 캐시의 집으로 찾아간다. 둘은 캐시의 기차 트랙 장난감에서 크기를 축소해 싸운다. 격한 액션 장면에도 불구하고 캐시가 볼 때에는 토마스 기차 장난감이 날아간 수준이다.(이 장면 너무 귀여웠다.)

 

싸움의 승리가 결정되지 않고 계속 이어지자 스캇은 분자 단위로 대런의 슈트에 들어간다. 앞서 행크의 아내가 분자 단위로 작아졌다가 다시 현실로 못 돌아온 이야기를 들었지만 딸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도 가리지 않는 모습이다. 그는 대런을 무찔렀지만 시공간의 세계가 사라진 양자역학의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5. 양자역학 세계에서 돌아온 스캇과 와스프가 된 호프

모든 것을 포기하려던 찰나, 딸의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그는 마지막 남은 극대화 버튼을 눌러 불가능할 줄 알았던 일을 해낸다. 행크는 다시 현실로 돌아온 스캇을 보고 자신의 아내도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진다. 스캇은 행크의 딸인 호프와 연인이 되고, 딸과 자유롭게 볼 수 있게 된다. 

 

한편 쉴드에 쳐들어갔을 때 팔콘을 무찌른 것을 보고 팔콘이 스캇을 찾기 시작한다. 이때 루이스가 팔콘이 어떻게 그를 찾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말해주는데 모두 애드리브라고 한다. 루이스의 애드리브가 너무 재밌어 살리기로 했다고 한다. 이렇게 스캇은 어벤저스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행크는 호프에게 와스프 슈트를 물려주며 영화가 마무리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