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인크레더블 헐크(2008)

by 슈퍼 루키 2021. 12. 9.

장르 : 슈퍼히어로, SF, 액션, 어드벤처

출연 : 에드워드 노튼, 리브 타일러, 팀 로스 등

상영 시간 : 112분

감독 : 루이스 리터리어

 

1. 브라질로 도망친 브루스 배너 박사

2005년 한 대학에서 퍼스트 어벤져에서 캡틴 아메리카를 만들기 위해 등장했던 슈퍼 솔저 혈청을 복원하고자 한다. 과학자 브루스 배너(헐크)는 방사선 관련 실험인 줄 알고 함께 참여한다. 실험 중에 본인에게 혈청을 넣은 후 감마선에 노출되는 실험을 계속한다. 이로 인해 일정 수치의 분노를 넘어서면 초록 괴물인 헐크로 변하게 된다. 썬더 볼트 로스 장군은 헐크를 무기로 만들고 싶어 한다. 자신이 무기로 사용될 것을 알아챈 배너 박사는 도주하기 시작한다.

 

그는 자신이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연인인 베티 로스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다는 걸 확인하고 브라질로 떠난다. 한 수련원에서 스승님과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수업을 받고 있는 브루스 박사. 그는 음료수 공장에 취직해 성실히 맡은 일을 수행한다. 그러던 중 그가 실수로 자신의 피를 흘리게 되고 한 음료수 병에 그에 피가 담긴 음료가 만들어지게 된다.

 

배너는 의문의 블루라는 사람과 소통 중인데 블루는 배너를 해독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제시하지만 실패한다. 결국 자신의 혈액 샘플을 블루에게 보낸다. 한편 로스 장군에게 흥미로운 소식이 도착한다. 한 음료수 회사의 음료수를 먹은 사람이 감마병에 걸렸다는 보고이다. 로스는 이를 수상하게 여겨 특수 요원들에게 즉시 해당 음료 공장에서 일하는 백인을 찾으라고 지시한다. 

 

2. 블루의 정체와 검은 속내

특수 요원들에게 쫓기던 배너는 도주 중에 이전에 시비가 붙었던 공장 직원들을 만나게 된다. 이때 배너는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헐크로 변신하고 자신을 쫓던 특수 요원들까지 모두 날려 버린다. 위협을 느낀 배너는 블루와 연락해 해독제 개발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더 제공해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그리하여 옛 연인이자 감마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던 베티 박사를 찾아갔지만 자료는 모두 지워진 상황이다.

 

하지만 베티가 이전에 복구해두었던 자료를 넘겨받게 되면서 다시 한번 로스 군대와 부딪히게 된다. 그는 USB를 삼켜버리고 헐크로 변신해 상황을 빠져나온다. 로스는 비장 무기인 에밀 블론스키가 있는데 슈퍼 솔저의 혈청을 부여한 또 다른 군인이다. 첫 번째 결투에서는 배너가 이기지만 곧바로 로스는 배너와 연락 중이던 블루의 정체를 알아낸다. 그는 바로 스턴스 박사로 연구 목적이긴 하지만 누구보다 혈청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이었다.

 

스턴스 박사와 만난 배너는 일시적으로 변신을 잠재워주는 해독제를 투여한다. 하지만 효과는 완전히 입증되지 않은 상태이다. 스턴스의 검은 속마음은 헐크의 혈액을 이용해 노벨상을 타는 것이다. 자신의 혈액을 농축해 수많은 샘플을 만들어낸 스턴스 박사와 이를 악용할 것을 두려워하는 배너 사이에서 갈등이 발생한다. 

 

3. 자신을 통제하는 헐크와 어벤져스 암시

로스 장군은 슈퍼 솔저 혈청을 주입한 블론스키를 작전에 투입해 스턴스 박사와 배너를 체포한다. 하지만 블론스키는 더 강해지고 싶은 욕심을 이기지 못하고 스턴스 박사에게 자신에게도 헐크의 혈청을 주입하라고 명령한다. 두 가지 혈청을 주입했을 때 위험성을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론스키의 생각은 바뀌지 않는다.

 

결국 어느 정도 자아를 가진 괴물 어보미네이션으로 변한다. 어보미네이션은 난동을 피우며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로스는 헐크를 풀어줘 이를 막게 하는데 동의한다. 로스는 헬기를 사용해 어보미네이션에게 공격을 하자 화가 난 그가 헬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연인을 지키고자 하는 헐크는 점점 성장해 쇠사슬로 그를 제압하는 데 성공한다. 그는 알래스카에 있는 빙하에 봉인된다.

 

싸움에서 이겨지만 자신을 통제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멀리 도주하는 헐크. 외딴곳에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며 원할 때만 변신이 가능하도록 성공한 헐크가 보인다. 모든 것을 잃고 실망하고 있는 로스 장군에게 토니 스타크가 위로를 건넨다. 그는 새로운 공동체를 모아보자고 제안한다. 바로 다음 작품인 어벤져스를 암시하며 영화가 끝나게 된다. 

반응형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벤져스(The Avengers,2012)  (0) 2021.12.09
토르 : 천둥의 신  (0) 2021.12.09
아이언맨2(2010)  (0) 2021.12.09
아이언맨  (0) 2021.12.09
캡틴 마블  (0) 2021.12.08

댓글